2012년 5월 18일 금요일
제로썸 게임에 따른 거품과 정권 연장
주식, 부동산 등 제로썸 게임과 연관된 재산이 있을 경우에 얼른 최대한 현금으로 바꿔두는 게 좋을 것 같다. 내가 볼 때엔 올해 9~10 월쯤에 거품이 빠질 거 같다. 이미 당장 거품 붕괴가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<나꼼수>나 <나꼽살> 같은 팟캐스트에서도 계속 언급했었고, 집값 또한 3 년 전 최고점을 찍은 후 폭락 장세로 가고 있는 상황이다. 주가는 지금 한참 빠지고 있는데, 그 이유는 그리스 재정문제 때문이다. 그런데 이건 이 정권이 의도한 것과는 다른 현상 때문에 일어나는 일로서 얼마 안 가서 다시 오를 가능성이 높다. 그리스는 우리나라와는 큰 관련이 없는 편이고, 프랑스-독일(EU의 쌍두마차) 대립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일 뿐이기 때문이다.
아무튼 당장은 아니고, 앞으로 몇 달 안에 우리나라의 제로썸과 관련된 분야 대부분에서 거품이 빠질 것으로 생각된다. 돈 많고 정보 빠른 사람들은 이미 재산을 다 현금으로 바꿔둔 상태다. 집에 몇 십억씩 현금으로 찾아놓는 사람들이 가끔 보도되지만, 안 들킨 사람들은 훨씬 더 많을 것이다.
지금 이대로 간다면 현 정권이 권력을 연장할 수는 없을 것이다. 그러니까 특단의 조취를 취하려 할텐데, 그 방법은 아마 거품 붕괴밖에 없을 것이다. 그래놓고서 언론플레이로 자기들이 재집권해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하겠지. ^^;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