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2년 7월 4일 수요일

남자는 못 푸는 문제라....

이 문제는 예전에, 4 년쯤 전이었나, 한번 화자됐던 것이다. 다시 이야기되고 있다는 건 그만큼 남녀 누리꾼들이 동의할 수밖에 없는 말이라는 뜻인 것 같다.


이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하면 답을 알 수 있는 문제.jpg

이 문제에 등장하는 여자와 남자....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. 예전에 돌 때는 여자가 화난 이유는 모두 다섯 가지가 있는데, 셋 이상 찾아내면 정답으로 간주된다. (물론 여자 중에서도 정답을 못 맞추는 사람이 있었다.)

그런데 이 문제를 남자가 풀기 위해서는 미국영화 <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>를 참고하면 될 것 같다. 이 영화에서 잭 니콜슨은 "어떻게 그렇게 여자 마음을 잘 알아요?"라는 어떤 여자팬의 질문에 다음처럼 대답한다. "남자에서 이성적 판단을 빼면 여자다." 즉 이성적으로 생각하지 않으면 여자라는 이야기다. 난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하겠다. "자기 본위로 생각한다." 이 판단은 진화론적 입장에서 견지하는 것이다. 수렵채집이 중심이던 원시시대부터 이런 특성은 길러진 것이다. 남자는 수렵처럼 힘든 일을 공동작업으로 진행해야 했고, 그러기 위해서는 비록 싫더라도 항상 배척할 수 없는 환경에서 살았다. 그러나 여자는 다르다. 혼자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채집 중심으로 살아왔고, 그래서 남들에게 맞춰줄 필요가 없었던 것이다. 여기에 하나 더해서 남자 마음을 항상 사로잡기를 원했고, 그 결과 남자가 자기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지 없을지 알기 힘든 경계선에서 시험을 하며 살아왔던 것이다.

사실 난 4 년 전에 이런 판단을 배경으로 세 개는 쉽게 찾았었다. (둘은 해설을 듣고서도 동의하지 못했으니까... -_- → 그걸 주장하는 사람은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했었다. -_-)

이야기는 여기서 끝내자. ㅎㅎㅎ


ps. 우리나라 여자가 유독 이런 특성이 심한 것 같다. 그냥 이기심을 넘어선 공주병이랄까?

댓글 없음: